top of page

OS X 요세미티 10.10.3 정식버전 출시

요세미티가 드디어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.

3개월이었으니 길었네요.

놀라운 성능, 우아한 디자인, 장엄한 진화라고 써 있습니다.

(어쩜 이렇게도 애플은 미사여구를 잘도.)

업데이트 기능들입니다. 확실한 개선은 '사진 앱'이네요.

주의할점은

1. 용량은 1기가가 넘습니다.

- 따라서 용량 부족하신 분들은 미리 확보해 놓으세요.

2. 서드파티 SSD 의 경우

- 아시는 분은 이미 아시다시피 요세미티 후부터 SSD 후 TRIM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.

정식 버전부터는 다시 가능해진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, 아직 확인되지 않은 바

TRIM 은 잠시 꺼두시는게 좋겠습니다.

**

저의 경우 서드파티 SSD를 쓰고 있는데, 다운로드 후 재부팅 중 무한 멈춤 현상이 발생했습니다.

고민하다가 그냥 '전원버튼'을 길게 눌러서 완전히 꺼버리고 재부팅했는데 해결되더군요.

설치가 끝나고 실행해봤습니다.

개인적으로는 '편집'기능이 막강해진게 마음에 듭니다.

특히 폰과 패드에서 찍은 사진이 이제 '아이클라우드' 를 통해 PC에 까지 쉽게 동기화되는 점도 매력적입니다. 다만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'용량'의 업그레이드는 필수겠네요.

*

블루투스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하던데...

아직도 맥 전용 무선 키보드가 잘 연결되지 않는건 아쉽네요.

-> 정정합니다. 처음부터 재설정하면 잘 됩니다. 후련하네요.

Featured Posts
Recent Posts
Search By Tags
아직 태그가 없습니다.
bottom of page